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P03. LG V50 feat. Harry.... Potter!?
    Review & View?/SKT 5GX with LG V50 ThinQ 2019. 8. 8. 20:34

    오늘은 SKT 5G망에서 더욱더 원할하게 즐길 수 있는 Harry Potter : Wizards Unite 를 한번 알아볼까 해요.

    해리포터 : 마법사 연합은 Niantic, Inc(이하, 나이언틱)에서 개발한 AR(증강현실)기반의 게임이에요.

     

     

    나이언틱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Ingress와 닌텐도로부터 IP를 부여받아 개발한 Pokémon GO가 대표작이에요.

     

    그리고 해리포터 : 마법사 연합은 워너브라더스와 함께 개발한 게임이에요.

    어떻게 말하면 포켓몬GO의 해리포터 버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워너브라더스는 해리포터 영화를 제작한 곳이기도 해요.

    (워너브라더스는 게임사업도 전개중인데, 배트맨 시리즈도 발매한 이력이 있어요~)

     

     

    익히들 알고 있는 포켓몬GO와 플레이방식은 동일해요.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오러, 마법동물학자, 교수" 3가지의 직업군으로 이뤄져있어요

     

     

     

    각 직업은군을 쉽게 설명하면

    오러는 딜러

    마법동물학자는 탱커 겸 힐러

    교수는 보조딜러 겸 힐러

     

    를 담당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MMORPG처럼 탱딜힐은 다 가지고 있지만, 버프나 힐을 전담하는 서포터계열은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아요. 마법동물학자가 버퍼도 겸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오러를 제외한 두 직업군이 힐러를 겸하고 있는 이유기도 하죠.

     

     

    그리고, 전전작인 잉그레스나, 전작인 포켓몬GO와 동일한 지도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건물의 위치는 잉그레스나, 포켓몬GO와 거의 동일한 위치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에는 여관이 존재하는데, 이 여관은 전작 포켓몬GO의 포케스탑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해리포토 마법사 연합은 포켓몬GO와 마찬가지로 해리포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아주 열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할거라고 생각이 되요.

     

    게다가 포켓몬GO시절에 SKTelecom의 지점과, 대리점들이 포케스탑으로 지정되어있었기 때문에 이번 마법사연합에서도 여관이나, 요새로 이용 할 수 있게 세팅이 되어있어요.

     

     

     

     

    다운로드부터 최초 튜토리얼이 종료되는 Lv.2까지는 영상으로 만들어봤어요.

    LG V50의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영상 퀄리티가 좋아요~

     

    그리고 기기의 문제인지 실내에서 플레이를 해서 그런지 GPS는 제대로 잡고 있는데 AR의 위치가 계속 튀어서 저는 카메라AR기능은 끄고 플레이 했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전에 플레이하던 포켓몬GO와 잉그레스도 플레이 해봤는데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걸 봐선, 제가 알지 못하는 무언가의 문제가 있어보여요.

     

    곧 수정되어서 패치될꺼라 생각해요 V50에서만 발생했고, V50은 아직 전세계적으로 봤을때는 신형기기거든요(국내에서도 신형기기긴 하지만...)

     

     

     

     

     

     

     

     

     

     

     

    여기서부터는 영상으로 만들어본 다운로드부터, 계정 생성, Lv2까지의 여정이에요 대략 5분 가량 될꺼에요~

     

     

     

     

    "본 블로그에서 발행된 포스팅은 SKT 5GX 및 LG V50 ThinQ 체험단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LG V50 ThinQ & LG Dual Screen 디바이스와 POOQ & FLO 서비스는 SKTelecom으로부터 한시적 무상대여받았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직접 촬영 또는 캡처한 것으로
    LG V50 ThinQ로 캡처하였거나,Apple iPhone 8 또는 Samsung Galaxy S10e으로 촬영되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