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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JMAX - Emotional Sense
    The Game/DJMAX 2005. 3. 10. 21:03

    개발사 펜타비전 엔터테인먼트


    리모델링 된 오프닝화면중 하나

    리모델링된 공지창


    오픈베타한지 꽤 된 감성음악 온라인 게임 디제이맥스가 유료화에 본격 발을 내딛었다.
    (정확히하면 부분유료화)

    뭐 나는 유료화에 찬성하는 입장이기때문에 별 할말은 없지만... 어제 12시 반이후에 갑작스럽게 이뤄진것에 대해서는 좀 아쉬움이 있다.

    보통 유료화라고 하면 1주전에는 공지를 해주기 마련이지만 아무공지도 없이 정기적 업데이트인 내일도 아니고 어제인 수요일에 게릴라성으로 업데이트를 했다.

    디제이맥스 내의 화폐인 맥스가 추가되고 맥스로 살수있는 아이템들이 추가되면서 유료화가 곧 되겠구나 라고 생각은 했지만 아쉬운면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다른면으로 한번 생각을해보니 드는 생각이 있었다.

    유료화를 맹목적으로 반대하는 초딩들-_-이 게시판을 장악하고 도배성 글을 올려대면 GM들은 바빠진다. 그렇게되면 일정의 차질이 생기게 되고 계획 로드맵대로 못갈수도 있다. 그 갭을 줄이고자 게릴라성으로 업데이트후, 초딩짓하는 분들의 말들을 한꺼번에 처리하자. 라는 생각일수도 있겠지=ㅅ=


    뭐 각설하자-_-... DJMAX 이제 힘겨운 발걸음을 한발 내딛었다.

    리듬게임 특성이 오래하기는 힘든경향이 조금 있다.(개인적인 생각이다.)
    현재 도입한 30일정액제같은 요금제보다 30시간 정량제같은 유저입장적인 요금체계를 신설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막말로 유료화 실패하지말고 확실히 성공해서 대박치길 바란다.


    덧. 캐쉬아이템 너무비싸다-_-;;; 20%만 다운시켜달라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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